8월20일 유럽챔피언스리그 올림피크리옹 바이에른뮌헨 분석

8월20일 유럽챔피언스리그 올림피크리옹 바이에른뮌헨 분석

8월20일 유럽챔피언스리그 올림피크리옹 바이에른뮌헨 분석

“리옹은 두 시즌 연속으로 3위를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이어갔다. 물론 높은 순위지만, 생제르망뿐만 아니라 릴에도 밀려나면서 원정에서의 약점을 고스란히 노출하고 말았다. 이번 여름에 브라질 레전드 실비뉴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다. 실비뉴는 한 시즌 만에 팀의 핵심 선수로 거듭난 은돔벨레, 레프트백 멘디, 그리고 플레이메이커 나빌 페키르까지 이적시키며 체질개선에 나섰다. 대신 지난 시즌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던 릴의 티아고 멘데스, 그리고 앙제의 제프 레인-아델라이드까지 영입하며 새로운 리옹을 선보일 예정. 올 시즌 초반 부진으로 인해 실비뉴 감독이 곧바로 경질됐고, 오랫동안 마르세유를 지휘했던 루디 가르시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바이에른뮌헨은 지난 시즌 리그 1위를 기록하며 7시즌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부진, 그리고 리그에서도 승점 2점차로 간신히 1위를 차지하는 등 불안한 모습들이 있었다. 코바시치 감독 체제는 유지한 뮌헨은 훔멜스를 이적시키고 파바드-루카스 헤르난데스 등 센터백 보강에 힘썼다. 별다른 상승곡선이 보이지않자, 뮌헨은 코바시치 감독을 경질했다. 한스-디터 플리크 임시감독 체제로 당분간 일정을 소화할 것.

# 주요 부상자 명단(GTD : 출전여부 불투명)

리옹 : 없음

뮌헨 : 벤자민 파바드(주전 풀백)

# 핵심 기록

* 2010년 이후 첫 맞대결

* 중립구장에서 열리는 챔스 4강전 단판제

* 뮌헨, 리그 재개 이후 12경기 12승 0무 0패

# 흐름 예상

리옹은 기본전력 규모도 유럽대항전 16강에 나서기에는 작은 편이고, 올 시즌 리그에서도 썩 좋은 성적을 내지는 못했다. 앞선 맨시티전에는 맨시티의 다소 리스크있는 전술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리옹의 날카로운 역습이 먹혀들었는데, 이번 뮌헨전에는 역습을 통한 반격을 노리는 구도 자체가 성립되기 어려울 정도로 뮌헨의 일방적인 공격전개가 다득점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뮌헨은 재개 후 챔스 일정에서도 첼시-바르셀로나 상대로 도합 12골을 넣는 기염을 토하고있으며, 몇 차례 역습에 실점할 수는 있겠지만 승패에 있어서는 변수가 없을 것.

[[승패]] : 리옹 패

[[핸디]] : 리옹 +2.0 핸디캡 패

[[U/O]] : 3.5 오버 ▲

Post Author: admi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